카테고리 없음

[ 동탄 맛집 ] 최미삼 순대국 능동점 순대국의 진수! 가격 주차장

얇넓지식 2022. 11. 16. 10:50
728x90

동탄 순대국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비가 내리고~ 추억이 흐르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죠? 오늘 같이 축축 쳐지는 비가 오는 날에는 따끈한 국물이랑 소주한잔에 오늘 피로를 싹 날려 보낼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지인 추천을 받아서 가본 곳이라서.... 확신할 수 없지만 그 지인이 안미슐랭이라고 하는 별명을 갖고 있거든요. 그래서 한번 가봤습니다. 최미삼 순대국은 체인점이긴 하지만 능동점이 지점중에서는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끝까지 보시면 그 안미슐랭님이 알려주신 순대찍어먹는 소스 만드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동탄 최미삼 순대국 능동점 위치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187

최미삼 순대국 주차장은 가게 바로 앞에 있는데요.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주차 정리해주시는 분이 계셔서 주차하기는 수월해요.


들어가는 입구가 어딘지

궁금하실꺼에요

장사 잘되는 집은

주차 정리해주시는

분이 계시죠?

 

거기로 들어가면 돼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 순대국은 

맑은 순대국이 

나오는데요

 

사실 대학생때

수많은 순대국을

경험해본 

저로서는

 

진하고 끈적끈적한

순대국을 좋아하지만

한번 깔끔한 순대국을

먹으러 가봤어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가격표
최미삼-순대국-능동점-가격표

순대국 말고도 소고기국밥

순대 수육 편육 전골 등

여러가지 다른 메뉴들이

많았어요

 

저희는 한끼밖에 못 먹었기에..

순대국밥과 순대만국밥

수육을 하나 시켰어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저희 앞에 5분 정도가 기다리시고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회전율이 좋아서

금방금방

오분정도 기다리니까

들어가게 되었어요


순대 찍어먹는 소스 만드는 방법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다대기를 한스푼 크게 푼다(1인기준)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겨자소스를 충분히 넣어준다(기호에 따라서)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밑에는 피앙세

위에는 제꺼에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고추를 기호에 따라

적당량 넣어준다

 

저는 맵찔이라....

하나도 안 넣었...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들깨가루를 기호에 따라 

넣어준다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맛있게 비벼준다

순대국밥을 먹다보면

느끼해질수 있는데

그럴때 딱 저 소스를 찍어먹으면

너무나도 맛있겟죠?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 순대국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솥에서

바로한 밥을 

퍼주신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뜨끈하게

끓여져서 나왔어요

정말 맑은 국이라

깔끔한 맛이였어요

 

잡내도 많이 안나고

아주 좋았어요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최미삼-순대국-능동점

 

사실 수육을 조금 기대하기는

했지만.....

그렇게 아! 맛있다 라는

느낌은 아니였네요.

하지만 순대국은 인정!!

 

날 추우니까 

순대국 한그릇하러

가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감기조심하세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