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린이 첫 캠핑 준비하기

캠핑 밤 굽는 방법 (feat. 화롯대에 굽는 방법)

얇넓지식 2022. 10. 25. 21:04
728x90

가을 캠핑을 가게 되면 제철음식을 구워먹는데요. 그 중에서도 고구마, 감자도 있지만 밤을 구워 먹는 것이 또한 별미 중에 별미 아닐까요? 그래서 밤을 좋아하는 제가 화로대에 구워봤어요. 여러 블로그와 유튜브를 검색해서 사용한 방법이니 믿어보세요!!


밤 굽기에 필요한 준비물은

1. 맛있는 제철 햇밤

2. 화롯대

3. 장작

4. 지퍼백

5. 물

6. 칼

 

간단하죠?

캠핑 다니시는 분들은

다들 하나씩은 갖고

있잖아요 그쵸?


화로대에 밤 굽는 순서

1. 먼저 집에서 밤을 싹싹 씻어와요

혹시 모를 이물질이나 밤에 있는 먼지 등을 싹싹 씻어서 지퍼백에 담아와요. 물에 둥둥 뜨는 밤들은 과감하게 버려주세요. 벌레가 먹었거나 안먹었어도 맛없는 밤이에요.

 

밤을 보관하는 방법이나 삶는 법은 

제가 먼저 포스팅한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2022.10.13 - [분류 전체보기] - 밤 맛있게 삶는 방법 찌는 법 효능 보관법 [3분총정리]

 

밤 맛있게 삶는 방법 찌는 법 효능 보관법 [3분총정리]

가을에는 뭐니뭐니 해도 밤이죠. 햇밤도 많이 나오고 어릴때 발로 밟아서 밤을 줍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미 밤을 많이 구경하셨을 텐데요. 딱 밤을 삶아서 까먹는 순간 그 맛은 정말 말로 다 할

everything.dogcatpharmacist.com

 

2. 지퍼백에 담아온 밤을 물을 넣어서 1~2시간 정도 불려줘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밤 껍질을 더 잘 까지게 하기 위한 이유도 있고, 또 밤이 퍽퍽한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캠핑-화롯대-밤-굽기
화롯대-밤-굽기

 

3. 화롯대에 불을 지펴주세요.

뜨뜻하게 불을 지펴주세요. 불이 너무 세거나 하면 밤이 굽기도 전에 '지옥에서 온 밤'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불을 지펴주세요.

화롯대-밤-굽기
화롯대-밤-굽기

4. 물에 불린 밤을 칼로 십자가를 내어주세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밤 껍질을 더 쉽게 까기 위해서에요. 또한 불에 익히는 것이기 때문에 겉만 익을 수 있는데 속까지 빠르게 익히는 방법이니 꼭 십자가를 내어주세요.

5. 화롯대에 밤 올리기

밤을 굽는 과정이에요. 적당한 불로 적당한 시간을 구워야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불을 좀 쎄게 해버려서 밤이 지옥에서 온 밤이 되었네요. 다른 분들은 은은한 불에 15~20분 정도 굽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롯대-밤-굽기
화롯대-밤-굽기

6. 캠핑을 즐기면서 구운 밤 먹기

제가 갔을 때는 한참 할로윈 축제 분위기라서 저렇게 할로윈 등을 달고 밤을 굽고 했네요. 밤을 굽고 나서는 불멍을 하면서 하루를 마감했어요.

화롯대-밤-굽기
화롯대-밤-굽기
화롯대-밤-굽기
지옥에서 온 밤

살짝 겉 껍질이 탓는데...사실 안쪽은 잘 익었어요. 저희 첫째와 둘째도 조금씩 주고 맛있게 밤을 먹었어요.

불은 살짝 약하게 익혀주세요!

728x90